LG유플러스가 기업용 업무포탈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기업용 업무포탈 서비스의 이름을 U+그룹웨어에서 ‘U+웍스(Works)’로 바꾸고, 새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U+웍스는 회사 운영에 필수적인 메일·전자결재·메신저·협업·근태관리 등 기본 기능부터 인사관리·재고관리·영업관리와 같은 부가 기능까지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2000개 이상의 회사에서 근무 중인 5만 여명이 U+웍스를 사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원격근무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서비스 전면 개편을 결정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이 편리하게 각종 IT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를 개선했다. PC 외 다양한 기기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을 통한 접속 환경도 정비했다.
별도의 시스템 없이 협업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협업’ 메뉴에 포함된 게시판·업무관리·웹디스크·일정 등을 활용해 팀별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한 ‘기업 메신저’와 메일함을 공유할 수 있는 ‘기업 메일’ 등을 활용해 팀원 간 소통도 지원한다.
주 52시간 근무 환경을 반영해 근태 관리 기능도 개선했다. 기존 서비스는 단순한 출퇴근 관리만 지원했지만, U+웍스는 근로자가 스스로 주 52시간을 맞출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와 연월차 자동생성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혜택도 신설됐다. 기업고객은 약정 기간과 가입 계정 수에 따라 최대 2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계정당 기본 제공되는 메일 저장공간도 4GB로, 기존(2GB) 대비 두 배 늘어났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스마트워크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지속해서 발굴해 기업들이 손쉽게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