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PCI)을 운영하는 다날핀테크는 8일 진행한 BBQ 제휴 이벤트가 고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일주일 동안 페이코인 앱 가입자 수가 11만 명 증가해 150만 명을 돌파했다. BBQ 앱에서 페이코인을 통한 거래금액도 전일 대비 2000% 상승하는 등 이벤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BBQ 앱 가입자 수는 어제 하루 동안 1000% 이상 증가했으며 어제 하루 전체 주문의 80%가 페이코인으로 결제됐다.
8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된 이벤트는 ‘BBQ 치킨 전 메뉴 1 PCI 결제’로 약 3000원에 치킨 한 마리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배달음식 주문이 가장 많은 저녁 시간대 주문 폭주로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BBQ 앱은 평소 대비 주문량이 100배 이상 늘어나 로딩이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를 띄우기도 했다.
페이코인은 최근 사용자 수 150만 명을 돌파했으며 도미노피자,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CGV, 골프존파크, SSG페이 등 국내 7만여 개 온ㆍ오프라인 제휴점에서 페이코인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성과로 페이코인이 우리 일상에서 얼마나 대중화됐는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편의점 전 상품 15% 할인, 도미노피자와 매드포갈릭 최대 50% 할인 등 BBQ 외 4월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 오픈될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