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는 지난달 신발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신장했고 특히 ‘플라이하이크’ 시리즈 매출이 500%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수지 하이킹화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플라이하이크 큐브(FLYHIKE CUBE)’는 출시 한 달 만에 3만 족 이상 판매됐다.
2018년 첫 출시 후 지금까지 38만 족의 판매량을 올린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발걸음이 가벼운 하이킹화’를 컨셉으로 뛰어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신기 좋은 신발로 인기를 얻고 있다.
K2는 플라이하이크 큐브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미 3차 리오더를 진행, 총 기획 물량이 최초 기획 물량의 2배에 이른다. 일부 매장에서는 제품 부족으로 예약 판매까지 진행하고 있다. 구매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으로 급부상했다.
K2는 20ㆍ30세대 등산인구 증가와 함께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플라이하이크가 산행뿐 아니라 일상에서 가볍게 신기 좋은 하이킹화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으로 보고 있다.
K2 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야외활동 및 젊은 등산 인구의 증가와 맞물려 ‘발걸음이 가벼운 하이킹화’라는 콘셉트의 플라이하이크 큐브가 소비자의 니즈와 잘 맞아떨어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기존 고객층은 물론 20ㆍ30 젊은 고객층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신발 제품군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