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KT는 ‘쓰임새 있는 제품 공모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은 KT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인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지난해 9월 KT가 통신업계 최초로 중기부와 ‘자발적 상생 협력 기업’ 협약을 맺은 뒤 코로나로 어려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했다.
모집 제품은 △키즈, MZ세대, 1인 가구의 고객 사은품 등 마케팅 목적 제품 △블루투스 기기 등 모바일 기기와 관련 있는 제품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신기술 또는 독창성 있는 제품이다. KT는 모집한 제품 중 심사를 거쳐 총 10억 원 규모의 제품을 직접 구매해 KT의 2700여 개 전 매장에서 무료 사은품 또는 유료 판매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KT는 우수제품을 대상으로 KT PB 브랜드 ‘팹샵(Fab shop)’의 아이템으로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팹샵(Fab shop)’은 단순하고 합리적인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올해 KT가 새롭게 론칭한 KT 자체 브랜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2일부터 4월 4일까지 공모전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품평회를 거쳐 내달 22일 공모전 공식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상무는 “코로나로 위축된 국내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과 함께 잠재적 사업협력 파트너사 발굴의 새 기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