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그래미 당일 MV 조회수·SNS 팔로워 폭증

입력 2021-03-17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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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스페이스 오디티)
(사진제공=스페이스 오디티)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어워즈에서 무대를 선보인 당일 ‘다이너마이트’ 음원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케이팝 레이더는 17일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가 진행된 15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 증가량은 전일 대비 4.7배 증가했고,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2.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지난해 9월 5일 이후 192일 만에 최고 일간 조회수”라며 “방탄소년단의 일간 팔로워 증가량은 쟁쟁한 후보들과 비교해도 3~4배 높은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최신 순위에서 전주와 동일한 43위를 기록하며 29주 연속 톱 5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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