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제조ㆍ화학ㆍ서비스 분야 주요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들에 1300억 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대상 업체는 약 2400여 곳으로, 최대 60일 이르게 받는다.
지난해 설(약 900억 원)과 추석(약 1000억 원)에 조기 지급했던 금액보다 규모를 대폭 늘렸다.
또, 한화그룹은 40억 원 규모의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와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주요 계열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도 전개한다.
천안에 있는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서는 지역 농수산물 매장 ‘아름드리’에서 파는 충남지역 우수 특산품들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작년 설 명절 기간보다 매출을 10% 높이는 것이 목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 5개사는 성남 시내 저소득 1000세대에 생필품 세트를 전달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독거 노인 150명에게 쌀 등 식품키트를 전달해드릴 예정이며, 한화디펜스 창원사업장은 지역 550가구에 각각 쌀 10㎏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토탈은 서산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세트를 국내 거래처 25개사 구내식당에 무료로 공급한다. 매년 명절을 맞아 진행했던 지역민들에 대한 대면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자제한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몸도 마음도 지칠 수밖에 없는 시기이지만 ‘함께’의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면서 이 순간을 극복해나가자"며 "비대면 시대에도 ‘함께 멀리’로 대표되는 소통과 배려의 가치는 더욱 소중히 지켜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