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 이미지. (사진제공=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는 소통이 가능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인간을 모티브로 제작된 로지는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가 열광하는 셀럽을 분석해 회사가 보유한 3D 기술력으로 매력 있는 동양적인 얼굴과 남다른 신체 비율을 표현해냈다. 기존의 완벽한 미인형 얼굴의 가상 모델은 이미 많이 있기 때문에, 개성 있는 얼굴과 남다른 감성 표현력을 갖춘 캐릭터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일반적인 인플루언서들과 마찬가지로 SNS를 통해 화보나 개인 일상을 공유하고 댓글이나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끊임없이 소통한다. 또 컨셉에 맞는 표정과 감각적인 포즈로 감성 표현이 뛰어나 감성 장인으로 불리며 Z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단 3개월만에 빠른 속도로 1만 명 가까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모으는 등 인지도가 급상승하며 각종 유명 브랜드로부터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 관계자는 “지난 3개월간의 ‘로지’ 인스타그램 운영 기간 동안 어느 누구도 3D 가상 모델임을 인지하지 못했다”며 “버추얼 인플루언서라고 이야기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 정도로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로지는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