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제품군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러시아 푸시킨 미술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 이탈리아 라 스칼라(La Scala) 오페라극장 등과 협업해 LG 시그니처 제품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10월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푸쉬킨미술관과 후원 협약을 맺고 내년까지 전시 일정에 맞춰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약 3300만 개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디자인이 차별화된 올레드 TV는 예술작품과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또 LG전자는 러시아의 유명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인 ‘ivi’와 함께 고객이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영상을 통해 푸시킨 미술관의 작품들을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재현하는 작품은 작가의 섬세한 표현을 그대로 담아낸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BT의 갈라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이달 4일부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올레드 TV에서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8K 해상도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오페라극장 ‘라 스칼라’도 협업 명단에 올랐다.
이를 통해 ‘라 스칼라’ 극장이 무대에 올렸던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Rigoletto)’의 특별 영상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달 7일엔 시즌 개막행사 ‘스칼라의 정수(Le Prime della Scala)’에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 행사에는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등이 출연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하나의 영상에 담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올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세계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며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LG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