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밴드는 물리적인 증표로 평생을 착용할 예물이다. 이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독일 명품 웨딩주얼리 아크레도는 제작되는 모든 골드 제품이 니켈 금속이 아닌 귀중한 ‘팔라듐’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화이트 색상을 형성하고, 도금 또한 니켈도금이 아닌 로듐 도금으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18일 밝혔다.
니켈은 독일어로 ‘악마(혹은 귀신)’이란 뜻으로 원소 이름이 지어졌다. 이름의 유래와는 달리 니켈은 단단하고 금속광택이 나는 은백색 금속으로 화이트골드를 도금하거나 다양한 합금 소재로 활용되지만, 국제 암 연구센터에서 발암물질로 분류된 중금속이다.
금속 알레르기의 주원인으로 인구의 5~10%가 니켈 성분 알레르기가 있는데, 니켈 금속으로 만들어진 목걸이나 귀걸이를 착용 후, 주얼리가 닿은 부분이 붉어지거나 울퉁불퉁한 접촉성 피부염이 생긴다면 ‘금속 알레르기’를 의심해봐야 한다. 이러한 니켈금속은 법적으로도 사용이 불가해 독일에서 제작되는 모든 제품은 ‘니켈-프리’ 알로이를 사용하며 안전성 확인을 완료했다.
아크레도만의 합금 기술력으로 제작되는 플래티넘과 골드가 합쳐진 ‘플래틴골드’와 기존 플래티넘보다 더 하얗고 밝은 톤의 ‘리버 플래티넘’을 선보이며 더욱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아크레도에서는 단독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아크레도 웨딩밴드 각인 이벤트’는 웨딩밴드 구매 시 ‘30만 원 상당의 14k 목걸이’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에 한해서만 제공된다. 아크레도 ‘종로 본점, 청담점, 롯데 잠실점 에비뉴엘, 부산점‘ 매장에서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