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서울시)
서울기술연구원은 시민들의 기술 제안과 집단지성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형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술공모는 도시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관련 학ㆍ협회, 국내외 민간기업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제는 서울특별시의 수요부서에서 개선과 해결이 필요한 분야를 선정하여 제시했으며 △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기술 △상수도 모니터링용 멀티센서 기술 △제물포터널 통행료 미정산 차량 요금징수 방법 등 3가지 도전과제다.
이번 크라우드 소싱 기술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시민, 단체와 기업은 ‘신기술접수소’의 ‘기술공모’ 양식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다.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종 평가에서 과제별 최고점수를 받은 기술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과제당 최대 3000만 원 이내에서 포상금을 수상하고, 서울시 수요부서와 협의를 통해 실증하는 절차가 이뤄진다. 수상자에게는 내년 3월 중 시상을 할 예정이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 원장은 “이번 기술공모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시민이 제안한 우수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의 해결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시민의 삶이 한층 더 편리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