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은 코로나19 시대 잃어버린 일상을 묵묵히 채워준 엄마들의 수고를 기리고 응원한다는 취지로 12월 3일까지 ‘For my Mom’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올 한해 어려움을 견딜 수 있도록 곁에서 보살펴준 엄마(MOM)라는 존재의 놀라운(WOW)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특히 수능을 앞둔 49만 고3 수험생과 엄마들의 막판 스퍼트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수능 당일까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은 엄마들을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을 송출하는 한편, 엄마가 지어준 밥과 관련된 사연을 보낸 자녀 100명에게 ‘엄마를 위한 밥상’을 차릴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밀키트 세트와 선물을 보내기로 했다.
인상적인 사연은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엄마에게 건강, 패션,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테마 기획전도 연다.
우선 ‘엄마의 세 번째 고3’이라는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로 선보인다. 엄마가 자신의 고3, 첫째와 둘째 아이의 고3까지 챙기며 평생 한 번 견디기도 어려운 고3을 세 번째 겪고 있다는 스토리다.
‘엄마를 위한 맛있는 밥상’ 사연 응모 이벤트도 마련했다. 12월 3일까지 엄마와 밥과 관련된 사연을 적어 보내준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10만 원 상당의 밀키트 세트와 함께 최고 엄마상 트로피, 홈플러스 온라인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7일 발표하며, 가장 인상적인 사연은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제작해 고객들과 함께 감동을 나눌 예정이다.
‘엄마를 위한 테마 선물’ 기획전도 진행한다. ‘엄마를 위한 맛있는 밥상’ 테마는 밀키트 40종, ‘지친 엄마를 위한 에너지 파워업’ 테마는 건강보조식품 30종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고, ‘꽃다운 엄마를 위한 작은 선물’ 테마는 액세서리, 소형가전, 의류 등 180종, ‘엄마의 쉼을 위한 선물’ 테마는 마사지기, 홈카페용품, 요가용품 등 80종을 최대 10% 할인해준다.
홈플러스가 이러한 감성 캠페인에 나선 배경에는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올라인(All-Line)’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대폭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 고객 확보 차원에서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고객 연령대를 낮추려는 시도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지난해부터 ‘마트직송’ 캠페인을 통해 전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몰의 ‘쇼룸’으로 탈바꿈시켰다. 올해 3월부터는 코로나19 사태나 궂은 날씨 영향으로 외출이 쉽지 않은 부모님을 대신해 온라인 장을 보는 ‘효도쇼핑’ 캠페인, 이번 ‘For my Mom’ 캠페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우리 곁에서 늘 최선을 다하는 엄마들의 사랑에 보답하자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올해 유독 지친 일상 때문에 돌아보지 못했던 주변의 고마운 분들께 감사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