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석정과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등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홍보하는 착한 웹 예능 ‘어떰유통 시즌2’가 전격 출격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어떰유통 시즌2’가 유튜브 채널 ‘어떰유통‘과 ’가치삽시다 TV‘ 등에서 10일 오후 5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어떰유통 시즌2’는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온라인 입점할 수 있게 도와주고 온라인 판매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웹 예능 콘텐츠다.
시즌1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개그맨 이상준, 김용명, 이은지와 배우 백봉기가 연이어 출연해 재미와 정보를 전할 예정이며, 명품조연 배우 황석정이 새 얼굴로 전격 투입, 마케팅 최종 대표로 활약하며 기존 출연자들과 함께 환상적인 호흡을 뽐낼 예정이다.
30초 즉석 광고를 만들어 홍보 전략을 펼쳤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유명한 영화, 드라마, CF 등의 패러디를 통한 기업협찬(PPL) 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 제품을 대놓고 재밌게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 ‘어떰유통 시즌2’를 통해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5개로 지난 9월 접수 기간에 275개 업체가 몰려 1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신청 열기가 높았다. 중기부는 ‘어떰유통 시즌2’가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티몬, 위메프에 별도의 구매 페이지를 구성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많은 소비자의 구매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배너광고와 영상 하단 댓글창의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도 있다.
다음 달 10일 올릴 예정인 1회에서는 어린이 전용 카메라인 ‘아카라치 어린이 카메라(아라카치, 정성훈 대표)’와 구기자가 100% 함유된 건강즙인 ’구기자 10000 프리미엄 진액세트(하이농, 김진용 대표)‘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출연자들이 제품 소개와 함께 직접 사용해본 생생한 후기를 전달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 소개 및 홍보라는 본연의 목적 역시 놓치지 않았다.
이준희 중기부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어떰유통은 시즌1부터 시청자의 큰 관심을 받아온 소상공인 홍보의 핵심 콘텐츠”라며 “어떰유통 시즌2와 민관 합동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더욱 높이고 많은 소상공인 분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