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올 3분기 실적에서 전년 동기 대비 8.3% 늘어난 11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4일 KT스카이라이프에 따르면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방송과 통신서비스 매출은 늘었지만, 회계처리 방식 차이 등의 영향으로 기타 매출이 줄면서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10만 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3.9만 명 감소했다. 다만,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스카이라이프 TV 신규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1000명 증가한 139만5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34%를 차지했다.
인터넷 가입자는 2만8000명이 신규 가입해 2018년 10월 인터넷 사업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신규 가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3분기 말 기준 16만9000명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사은품 대신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요금제 가입자가 늘어 인터넷과 방송을 함께 가입하는 비중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알뜰폰과 위성방송 결합상품(DPS) 결합률이 94.6%로 90% 이상을 유지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은 “지난달 30일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이 론칭한 만큼 방송, 인터넷, 모바일까지 모두 서비스할 수 있는 스마트 플랫폼으로 4분기를 시작했다”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상품 제공해 가계 통신비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