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사진제공=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의 인공지능(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티엠 에이 아이 에디션’이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29일 이글루시큐리티에 따르면 ‘스파이더 티엠 에이 아이 에디션’은 사이버 보안 분야에 최적화된 AI 기술을 토대로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관제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는 AI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보안관제 요원의 역량과 경험에 따라 과탐ㆍ오탐ㆍ미탐이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걸러진 핵심 정보와 의심스러운 단서를 심층 분석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해 2월 국내 최초의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스파이더 티엠 에이 아이 에디션을 출시하고,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했다. 올해 초부터 10월까지 AIㆍ보안관제 관련 20여 개의 특허를 취득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에 앞서 8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하며, AI 보안관제 솔루션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공공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적극적으로 추진되면서, 분산된 디지털 업무 환경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AI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등록으로 공공 기관에서 편리하게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도입하고,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맞서 기관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