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유럽 지역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21일(현지시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유럽 시장 매출은 2억790만 달러(약 2430억 원)로 전년동기(1억8360달러) 대비 13% 증가했다.
누적 제품 매출 2조 원을 돌파한 베네팔리는 유럽 전체 시장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44%로 1위를 달성했다. 베네팔리의 매출은 1억2420만 달러(약 1450억 원)를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7% 증가했다.
아이큐비아가 집계한 의약품 시장 유통 데이터에 따르면, 베네팔리는 7월 판매량 기준 유럽 시장에서 4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유럽 전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플릭사비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49% 늘어 2750만 달러(약 320억 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5종의 경쟁 제품과 각축전을 벌이는 임랄디는 5620만 달러(약 660억 원)로 14% 늘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 등 시장 변동 속에서도 공급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품 판매 실적이 지속적인 확대 추세에 있다"면서 "환자들이 적기에 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강화하면서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