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올해 두 자릿수 매출 증가에 이어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위해 100억 원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가맹점 지원 규모가 100억 원대인 것은 업계 최초다.
가맹점 중 시설이 낙후되었거나 매장 이전 등 지원이 필요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희망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내년 3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지난해 bhc치킨은 고객 중심의 본사와 가맹점 간의 역할과 책임(R&R)을 강조하면서 기본에 충실하자는 비전을 제시했다. 본사는 소비자 니즈 조사를 통한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 개발과 광고, 홍보, 마케팅 등의 본사 역할을 충실히 하고 가맹점은 깨끗한 조리, QCS(Quality Clean Service)에 집중했다. 특히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시 운영에 집중한 결과 가맹점 평균 매출과 본사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 두 번째로 매출 3000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기존 본사와 가맹점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공고히 하며 위생과 품질관리 강화에 주력한 결과 맛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는 매출로 이어져 지난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올 연말까지 이어져 올 한 해 본사 매출도 크게 증가해 4000억 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bhc치킨은 이번 대규모 상생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500여 개의 가맹점이 혜택을 볼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가맹점 매출 상승과 안정적인 매장 운영, 브랜드 로얄티 상승 등 가맹점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