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 달 1일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의 세부 사양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UX),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7일 갤럭시Z폴드2 언팩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고 28일 밝혔다. 언팩 행사는 한국시간으로 다음 달 1일 오후 11시에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해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보다 화면크기가 더 커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전작 갤럭시폴드는 접었을 때 4.6인치, 펼쳤을 떄 7.3인치였는데, 갤럭시Z폴드2는 접었을 때 6.2인치, 펼쳤을 떄 7.6인치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대폭 커질 전망이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확연하게 커지면서 갤럭시Z폴드2를 접었을 때도 일반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꽉 채워 사용할 수 있다.
또 펼쳤을 때의 화면도 더 넓어졌다. 갤럭시Z폴드2는 홀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서 디스플레이 활용도가 높아졌다. 전작은 노치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갤럭시Z폴드2에는 올해 상반기에 선보인 갤럭시Z플립과 마찬가지로 초박형유리(UTG)를 사용해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높였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갤럭시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경첩)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 색상은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종류다.
카메라 성능도 전작보다 상당히 개선됐다. 갤럭시Z폴드2에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적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격은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하거나 이보다 저렴한 230만 원대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에 이어, 갤럭시 Z폴드2에서도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에는 '갤럭시워치3' 41㎜ 모델과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벌써 갤럭시Z폴드의 톰브라운 에디션과 같은 품절사태가 예고된다. 가격은 400만 원 안팎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