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영화를 소재로 제작한 QLED 8K 광고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초대형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인 영화를 활용해 QLED 8K의 고화질ㆍ대화면이 주는 몰입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TV 화면 속 장면이 점차 커지는 연출과 함께 '영화의 감동은 대화면으로 완성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TV 화면의 크기에 따라 커지는 몰입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이 대화면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화의 대표적 장르인 전쟁과 사극을 주제로 광고 영상을 제작해 영화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실감 나는 전쟁 장면 연출을 위해 영화 특수효과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극적인 폭파 장면을 연출했다.
광고 모델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심희섭과 독립영화계에서 주목받는 배우 임선우가 출연해 영화 전문 스턴트 팀과 함께 액션 장면을 선보이며 실감 나는 영화 장면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영화를 소재로 한 광고 외에도 국내에서 개봉하는 영화 속 명장면을 활용한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제품 판매량이 8월까지 1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