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이 보툴리눔 톡신과 건강기능식품 등의 호조로 상반기 실적 확대에 성공했다.
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262억 원, 영업이익 218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18%, 51% 상승한 규모다.
별도기준으로는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의 국내 매출 증가로 매출 87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을 기록해 각각 62%, 1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글로벌의 2분기 호실적은 주력 자회사 휴온스와 휴메딕스의 견고한 성장세가 주도했다.
지난해 6월 국내 출시한 리즈톡스와 휴톡스 등 매출이 2분기 44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94%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자회사들이 사업별 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특히 보툴리눔 톡신과 건강기능식품 등이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그룹의 강력한 성장 모멘텀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설 자회사인 휴온스USA를 통해 워싱턴 주정부에 수출하고 있는 방역용품도 코로나19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며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전 그룹사 차원에서 연구·개발(R&D) 및 사업 제휴, 신규 사업 확대 등 다각적으로 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모멘텀 확충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헬스케어 전반에 구축된 휴온스그룹의 체계적인 포트폴리오와 유연한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2분기에도 성장 기조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사업경쟁력 강화와 민첩한 대응을 통해 성장 흐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