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UEFA(유럽축구연맹) 아동 재단과 손잡고 요르단 자타리 난민 캠프의 어린이를 위한 축구화 기부 활동을 이어간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구화 기부 캠페인은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가 주최한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행사 기간에 진행됐다.
기아차는 유럽 전역 6개 도시를 순회하며 축구화를 기부받을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이를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고 캠페인을 이어갔다.
유럽 각국 아이들에게 온라인 스쿨링 형식으로 진행된 온라인 캠페인은 △유명 선수의 가이드 영상을 보고 참가 아이들이 트래핑 기술을 따라 하는 활동 △본인의 꿈과 포부를 밝히는 활동 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고, 기아차는 캠페인 활동 영상을 담아 자타리 난민 캠프 아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2020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마이클 오언(Michael Owen)을 비롯해 파트리스 에브라(Patrice Latyr Evra), 프란체스코 토티(Francesco Totti), 라파얼 판 데르 파르트(Rafael van der Vaart) 등 유명 축구 선수가 행사에 동참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한 덕분에 1000여 켤레의 축구화를 모을 수 있었다.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경기 이후, 캠페인을 통해 모인 축구화와 아이들의 꿈과 포부가 담긴 영상은 요르단 자타르 난민 캠프로 전달될 예정이며, 기아차는 축구화를 기부받을 요르단 아이들의 축구에 대한 꿈과 열정을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