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마지막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베스트셀러로 옥션은 홈캉스족의 지지를 받고 있는 빔보이의 ‘미니빔 프로젝터’와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등을 30일 선정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이나 여름 바캉스 대신 홈캉스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빔보이의 ‘가정용 미니빔 프로젝터 MK-F800 베이직’이 홈캉스 필수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이 제품은 휴가 내내 넷플릭스 즐기기’ 등 각종 SNS에서 홈캉스 트렌드가 급부상하며 더욱 인기다.
실제 최근 잡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남녀 72.3%가 ‘여행 대신 홈캉스를 즐길 것’이라고 답했다. 대부분의 응답자(84.2%)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더위와 피로감’으로 ‘집콕’ 휴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0인치 대형화면과 서라운드 내장 스피커 등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해 차박과 캠핑 용품으로도 인기인 이 제품에 대해 고객들은 “핸드폰에 꽂기만 하면 연결돼 스트리밍 어플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작고 가벼워 캠핑 때도 사용하기 좋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집콕 장기화로 가사일 덜어주는 가전이 인기를 끌고, 위생과 청결에 예민해지면서 로봇청소기 수요도 늘면서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SS MAX 샤오미 앱연동 LDS’도 ‘잇템’으로 떠올랐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 충전시스템으로 간편하고, 전용앱으로 누구나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활용도가 높다”, “청소예약이 가능한 제품이라 사용하기 편리하다” 등의 후기가 남겨졌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CJ의 ‘비비고 왕교자 (1.05kg*4봉+찐만두 168g 증정)’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고객들은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자외선 차단제가 인기를 얻으면서 헤라의 ‘선 메이트 프로텍터 50㎖’와 너프의 ‘수퍼소카 프리즈파이어 너프건 물총 A4838’도 화제의 상품으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