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이 올인원 조리가전 브랜드 플렉스쿡(FlexCuc™)을 론칭했다.
28일 쿠첸에 따르면 플렉스쿡은 Flexibility, Multi-efficiency, Experience, Cuchen의 합성어다. 고객이 직접 ‘하는’ 요리에서 ‘보는’ 재미가 있는 요리로 요리의 패러다임을 바꿔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최근 집에서도 다양한 글로벌 요리를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춰 올인원 조리가전 라인업을 선보여 미래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플렉스쿡 브랜드의 첫 신제품인 쿡 프로세서 ‘플렉스쿡’은 SR모터 기반의 블레이드(날)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쿠첸 고유의 인덕션(IH) 기술을 융합한 신개념 조리가전이다. 쿡 프로세서란 쿠킹, 블렌딩, 반죽, 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기능 조리 도구로 최근 유럽과 북미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들이 앞다투어 관련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플렉스쿡’은 멀티쿠커, 블렌더, 반죽기, 다지기, 발효기, 찜기, 포트, 그라인더, 휘핑기 등 각종 주방 가전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이 담겨 여러 주방 가전을 갖출 필요가 없다.
‘플렉스쿡’에는 한식부터 이탈리안, 스페인, 태국 등 글로벌 요리까지 120가지 레시피가 담겨 있다. 그 중 20가지의 시그니처 레시피는 쿠첸이 약 700회의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며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중심으로 쿠첸 전담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만들었다.
‘플렉스쿡’에는 37℃에서 120℃까지 5℃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됐다.
구매 뒤 플렉스쿡 사이트에 제품 시리얼 넘버를 등록한 고객에게는 스타일쿡 VIP 멤버십도 주어진다. 스타일쿡 VIP 멤버십을 획득한 고객에게는 VIP 전용클래스를 포함한 15만원 상당의 플렉스쿡 클래스 무료 수강권 3매, 월 1회 플렉스쿡 레시피 정기 발송, 쿠첸 제품 특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박재순 쿠첸 대표이사는 “‘플렉스쿡’은 고도화된 온도제어 기술에 정밀 모터 기술이 더해진 제품으로 쿠첸이 그동안 주방가전업계에서 쌓아온 기술력의 집약체”라며 “미래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