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ㆍ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20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앱을 내려받은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숲 조성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레이스’(비대면 달리기)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언택트 레이스’는 7월 3일부터 10일간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달려 1회 연속 러닝으로 총 10㎞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성공 시 모바일 완주증이 발급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을 이용해 유료 참가(선착순 3000명, 기부금 1만 원)와 무료 참가(참가인원 제한 없음) 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1만 원의 참가비를 내고 신청한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레이스 패키지’인 플라스틱 재활용 섬유 코오롱 스포츠 티셔츠, 우드 메달, 친환경 소재 레이스 번호표 등으로 구성된 기념품도 제공한다.
참가비 전액은 현대트랜시스에서 받은 자동차 시트 폐자재 재활용에 사용되고, 이는 서울시 공공시설 내 어린이용 러닝 트랙 제작에 기부된다. 자투리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지갑, 키홀더 등은 참가자의 경품으로 활용된다.
또한, 작년부터 이어진 에코 마일리지 제도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활동을 전용 앱을 통해 인증하면 제공되는 마일리지로 '에코 마일리지 샵' 내에서 친환경 상품을 응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