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20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 참가해 'LG 홈브루’로 만든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LG 홈브루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다이얼을 조작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온도, 압력,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Micro Brewing) 공법을 적용했다.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하면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다.
LG 홈브루에는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을 적용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씻고 살균한다. 또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관리를 해준다.
페일 에일(Pale Ale), 인디아 페일에일(India Pale Ale), 흑맥주(Stout), 밀맥주(Wheat), 필스너(Pilsner) 등 5종을 제조할 수 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서 즐기는 홈술 문화가 늘어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LG 홈브루에서 뽑아낸 맛있는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직접 맛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0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와인, 맥주, 전통주, 사케 등 국내외 주류는 물론 관련 식품이나 액세서리 등 여러 제품을 소개한다. 매년 3만 명 이상이 박람회를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