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잼라이브를 통해 1020 잡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7일 밤 9시부터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라이브 커머스와 퀴즈풀이 등을 진행한다. ‘잼라이브’는 방송 중 퀴즈쇼를 진행하며 상품 구매까지 가능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실시간으로 유저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 셀링 포인트를 강조해 주목도가 높은 편이다.
SSG닷컴은 최근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 + Consumer)’가 늘어난 점에 주목했다.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사용 및 동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1020 세대에게 SSG닷컴과 대표 서비스 ‘쓱배송’을 친근하게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깜짝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퀴즈’, ‘먹방’ 등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Z세대는 일상 속 재미에 큰 가치를 부여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SSG닷컴은 행사 순서도 이에 맞게 잡았다. 행사 시작 시각인 오후 9시부터 잼라이브에 접속하면 SSG닷컴 및 쓱배송에 관련한 퀴즈 풀이가 진행된다.
SSG닷컴은 퀴즈 참여자 중 선착순 3000명에게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쿠폰은 발급 시점부터 다음 날인 8일 월요일 밤 11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적립금 2만 원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 및 1인 가구를 위한 ‘에어프라이기’와 ‘미니화로’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퀴즈가 종료된 후에는 쓱배송으로 주문 가능한 ‘피코크’ 및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선정해 라이브 커머스 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차돌박이 소고기’, ‘숯불 데리야끼 닭꼬치’, ‘초마짬뽕’ 등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상품을 진행자가 직접 영상으로 보여준다. 자신만의 조합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모디슈머’를 고려해 특별 조리 레시피도함께 알려줄 예정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잼라이브 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김상범 SSG닷컴 마케팅담당 총괄은 “10·20세대에게 장보기를 할 때도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율)’를 느끼면서 ‘갓성비(신이 내린 가성비)’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펀 마케팅’을 지속해서 시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