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이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본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허 사장은 이날 GS칼텍스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에너지”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는 일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허 사장은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캠페인에 동참할 사람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허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가족, 친구, 동료들이 전해주는 희망의 메시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의 마음을 더욱 가깝게 이어주고 있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역할을 다해주고 계신 분들 덕분에 우리가 함께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GS칼텍스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는 GS칼텍스 봉사활동 협력 사회복지기관과 사무실 청결에 애써주고 계신 분들께 감사의 꽃다발로 함께하는 마음을 전한다”면서 “꽃은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고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꽃으로 마음을 전하면, 활짝 핀 꽃처럼 더 큰 에너지가 돌아오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허 사장은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과 토스(Toss)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 이승건 대표이사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