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광고 4편,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

입력 2020-04-21 08: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GC인삼공사, KT, 알바몬, 동원참치 광고 등 선정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된 제일기획 광고 4편.  (사진제공=제일기획)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된 제일기획 광고 4편.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자사가 제작한 광고 중 4편이 구글이 발표한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한다.

선정된 국내 1분기 광고 10편 중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이다.

선정된 4편의 유튜브 광고는 총조회 수 6000만 뷰에 달한다.

우선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은 1월 설을 맞아 공개된 광고로, 펭수가 설을 맞아 남극에 있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2월 제작된 KT의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광고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기용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알바몬 광고는 `밈(meme)`을 활용한 대표적인 광고로 인기를 끌었다.

동원참치의 캔을 바로 따 광고는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노래와 쉽고 재미있는 댄스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광고 타깃들이 광고를 직접 찾아보고 즐기며, 자발적으로 확산시킨 광고가 큰 인기를 얻었다"며 "여기에 해당 시기에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모델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등 소비자 트렌드를 잘 짚은 것도 선정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8,666,000
    • +7.02%
    • 이더리움
    • 4,625,000
    • +4.19%
    • 비트코인 캐시
    • 615,000
    • -0.97%
    • 리플
    • 827
    • -0.96%
    • 솔라나
    • 304,700
    • +3.6%
    • 에이다
    • 834
    • -1.18%
    • 이오스
    • 781
    • -4.87%
    • 트론
    • 232
    • +1.31%
    • 스텔라루멘
    • 155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4,900
    • +0.83%
    • 체인링크
    • 20,330
    • +0.44%
    • 샌드박스
    • 415
    • +1.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