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멤버십 제도를 개편한다.
NS홈쇼핑은 기존 전사멤버십과 온라인 멤버십으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4월 1일부터 ‘NS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NS멤버십’은 △패밀리(신규 고객) △실버(1회 이상 구매) △골드(3회&20만 원 이상 구매) △다이아몬드(8회&80만 원 이상 구매) △러브N(20회&150만 원 이상 구매) 등 총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최근 6개월간의 구매 실적을 반영하여, 매월 등급이 조정된다. 멤버십 등급은 매월 1일 선정하며, 해당월 동안 혜택이 유지되고, 최상위 등급인 러브N등급은 1월과 7월에 선정해 6개월간 혜택이 유지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TV 홈쇼핑와 T커머스, 온라인몰, 모바일앱,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에서 동일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개선했다”라며, “기존 7개 등급에서 5개 등급으로 개편하고, 전 매체 구매실적을 통합함에 따라 혜택 대상 고객도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홈쇼핑은 매달 각 등급별로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패밀리와 실버 등급은 3종 쿠폰팩을, 골드 등급은 3종 쿠폰팩과 승급 톨포인트를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등급은 3종 쿠폰팩과 무료배송 1회, 승급 톨포인트를 제공하며, VIP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최상위 등급인 러브N 등급은 3종 쿠폰팩에 추가로 7% 상시할인, 무료배송 3회, 감사기프트와 전용상담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러브N, 다이아몬드 등급의 회원이 누릴 수 있는 VIP라운지는 VIP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운영과 VIP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혜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은 NS멤버십 개편을 맞아 NS적립금과 커피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모바일 앱과 PC 웹에서 NS멤버십 등급쿠폰을 활용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S적립금 10만 원(총 10명), NS적립금 1만 원(총 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모바일 상품권(총 1000명)을 증정한다.
조성호 NS홈쇼핑 마케팅총괄 전무는 “멤버십 개편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NS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로 멤버십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