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추세에 따라 매일유업은 2018년 성인들의 식습관과 관련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셀렉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한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제품은 핵심 영양성분인 단백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의 단백질 함량을 67% 늘려 계란 1개에 해당하는 단백질 6.3g을 함유해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분지쇄아미노산) 중 하나인 필수아미노산 류신을 580㎎ 배합해 근육 형성을 돕는다. 식사 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도록 칼슘과 함께 비타민 4종을 넣었다. 특히 비타민D의 경우 2배를 늘려 1개만 먹어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어 실내 활동이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부족한 비타민D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튀기지 않은 곡물로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모두 제로(Zero)이고 건강에 좋은 3가지 베리(크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와 3가지 견과(아몬드, 호두, 땅콩)를 넣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제품 2종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1500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올해도 건강과 영양, 간편함까지 모두 잡으려는 고객이 늘어날 것”이라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를 매일 1~2개 섭취한다면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