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외부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산책 또한 줄이고 있다. 산책을 좋아하는 반려동물이 밖에 나가지 못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 비만 등을 겪게 된다.
이를 고민하는 많은 집사(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을 일컫는 인터넷 용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반려동물 업계에서도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편안한 우리 집 인테리어’라는 테마로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분당점에서 ‘더웨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람의 1/5 수준의 시각 세포를 가진 반려동물은 흔히 색맹, 색약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는 파란색과 노란색 계열을 주로 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임시매장)에서는 반려동물들이 시각적으로 잘 볼 수 있는 컬러 계열을 중심으로 펫테리어(펫+인테리어)를 어떻게 구성하고 무슨 제품을 이용하면 좋은지 등 각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최근 반려동물 안전 인증 페인트를 출시한 ‘삼화페인트’, 일상 생활에서 가장 편안한 휴식을 제안하는 홈라이프 토탈브랜드 ‘콤마씨’, 표정이 있는 감성 쿠션으로 인기 있는 ‘타피’, 프랑스 감성의 러블리한 반려동물 패션을 제안하는 ‘디자인포도그’, 성분부터 제조 과정까지 엄선된 프리미엄 간식과 안전한 장난감을 선보이는 ‘탑펫코리아’가 함께 참여한다.
특히 삼화페인트는 한국애견협회와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지정한 안전 기준을 페인트 업계 최초로 통과, PS인증(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획득한 24개 제품을 선보인다.
삼화페인트에서는 사람보다 작고 피부가 얇아서 유해물질에 더 취약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반려동물들의 피부 건강까지 고려한 페인트를 출시해 반려동물들의 생활에 대한 질을 한 단계 높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반려동물도 시각적으로 잘 볼 수 있으며 안전성도 검증된 20가지 컬러 팔레트를 제안하는 홈인테리어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펫엠디프로젝트 팀장은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도 함께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휴식 공간에 대해 제안, 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다양한 시도를 하는 우수한 중소기업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삶이 건강하고 질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