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틀뱅크가 코레일과 함께 열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때까지 코레일에서는 열차 구매 시 간편현금결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았다. 홈페이지에서는 계좌 이체를 통한 결제는 가능했지만, 공인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는 신용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했다.
이에 코레일에서는 현금 결제를 원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세틀뱅크와 함께 이달 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레일의 승차권 발매 비중은 지난해 기준 모바일과 홈페이지가 84% 수준이다. 월 승차권 발매액 규모는 평균 2200억 원 수준으로, 세틀뱅크의 현금결제 서비스가 도입되면 현금결제 이용 비중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호 세틀뱅크 제휴사업팀장은 “코레일과 함께 간편현금결제 외에도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며 “캐시비에 이어 이번 코레일과의 협업 등 교통 분야 결제시장에서 세틀뱅크의 가맹점을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틀뱅크는 지난해 12월부터 교통카드 기반 통합선불카드 ‘캐시비’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