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는 이번 전시회에서 EDGC 헬스케어, 솔젠트와 함께 3사가 공동 부스를 운영해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와 함께 나이스(NICE, 비침습산전검사), 액체생검(LIQUID BIOPSY, 조기 암 선별검사)등 자체 개발 임상서비스뿐만 아니라 분석 결과에 기반한 맞춤형 헬스케어 상품, 분자진단 영역까지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참여했다.
특히, 유럽ㆍ중동ㆍ아프리카 국가 및 CIS국가(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으로 구성된 독립국가연합)에서 나이스와 액체생검에 대한 관심이 높아 계약 관련 상담이 다수 진행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EDGC 유재형 부사장은 “지난해 MEDLAB에서는 EDGC 단독으로 참여해 유전체 분석 서비스 단일 상품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나 올해에는 관계사들과 함께 참여해 유전체 분석 기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참가자들에게 더욱 높은 관심을 받는 기회가 되었다”며 “특히 cfDNA(혈장 내 유리 DNA)분석 기반 제품인 나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실제 계약으로 발전될 가능성 있는 상담이 다수 이루어졌고 이를 기반으로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13조원 규모의 중동 지역 산전검사 시장에서 매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EDGC 나이스검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9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육성사업’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으며, 13조 인도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