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미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기업 KRELL(크렐)과 함께 개발한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 브랜드로 세계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5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상이다. 매년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최고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에 수상한 콘텐츠는 크렐의 브랜드 영상과 홈페이지로, 제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대중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감각적으로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출품작은 54개국 8690건에 달했다.
크렐 카오디오 시스템은 2015년 현대모비스가 미국의 고급 파워앰프 업체 크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한 차량용 프리미엄 사운드로, 2016년 신형 K7에 처음 갖춰졌다.
현재 크렐은 기아차의 K9과 K7 프리미어,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싼타페 등 현대ㆍ기아차 13개 차종에 적용 중이다.
크렐 사운드 시스템은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0'에 등장한
현대모비스의 콘셉트카 'M.Vision S'에도 갖춰져 관심을 끌었다.
M.Vision S의 크렐 사운드 시스템은 가상 공간 터치 기술을 이용해 자율주행 상태에서 손짓만으로도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