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이 롯데첨단소재와 합병 이후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나선다.
미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산업 박람회인 ‘KBIS 2020’에 참가해 고부가 제품을 선보이며 화학이 아닌 건자재 업체 ‘롯데케미칼’로 글로벌 무대에 데뷔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21~2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0’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BIS는 매년 전 세계 2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박람회로, 인조대리석 및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의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앞서 롯데케미칼은 이달 1일 롯데첨단소재와 합병하며 기존의 범용 화학 제품 중심에서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원료부터 최종 제품까지 통합 생산·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인조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 등 건축·인테리어 소재를 생산하는 롯데첨단소재가 2017년과 2018년 이 전시회에 참가했으나, 올해는 합병에 따라 롯데케미칼의 이름을 달고 처음으로 참석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전시를 통해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 브랜드인 ‘래디언스(Radianz)’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래디언스’는 브레톤(Breton)사의 석재가공 설비 및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여수공장 제품군과 터키 벨렌코 공장 생산 제품군을 중점적으로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3월 터키의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벨렌코(Belenco)사의 지분 72.5%를 인수한 바 있다.
아울러 인조대리석 브랜드인 ‘스타론(Staron)’ 제품의 고부가·기능성 라인업을 선보이는 한편, 100% 자연 광물 원료로 제작된 세라믹 소재 브랜드 ‘로셀린(Locelain)’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로셀린’은 일반 세라믹 대비 오염에 강하고 견고한 자기질 소재로 제작돼 테이블, 주방 상판, 외벽 등 다양한 범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고급스러운 건축물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소재로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미주 지역은 고급 인테리어 소재 분야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며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미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