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는 2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KBIS 2020’에 참가해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와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의 신제품 20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을 주방, 다이닝룸, 세탁실 등 실제 주거공간에 적용한 모습으로 전시관을 꾸몄다.
파도 물결 같은 베인(Vein) 무늬를 입힌 ‘비아테라 - 씨펄(Sea Pearl)’과 천연석 느낌의 입자를 크고 선명하게 표현한 ‘하이막스 - 테라조(Terrazzo)’, 지난해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하이막스 – 오로라(Aurora)’의 신규 컬렉션 등이 적용됐다.
또, LG하우시스는 전시회 기간 북미지역 주요 건축 및 주방 업체 등 약 2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신제품을 소개하고 이 제품으로 꾸민 실제 주거 공간을 선보였다.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점유율 20%를 차지하고 있다. 듀폰에 이어 2위다.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약 10%의 점유율로 4위다.
특히, 올해 1분기 미국 조지아 공장에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 증설이 끝나면 북미 지역에서의 생산규모가 기존보다 50% 증가한 105만m²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LG하우시스 측은 설명했다.
김광진 LG하우시스 미국사업담당 상무는 “1분기에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공급량이 더욱 늘어나 북미지역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에는 현지에서 생산된 신제품을 위주로 KBIS를 비롯한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판매ㆍ마케팅 행사를 진행해 북미 지역에서 LG하우시스만의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