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내년 인테리어 디자인 키워드로 '앙코르(Encore)'를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4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하우시스 2020/21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앙코르(Encore)’에는 올해 20주년을 맞은 LG하우시스의 디자인 추세 세미나가 그동안 제시했던 경향 흐름을 되짚고, 미래에도 기억되는 공간을 제안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고 LG하우시스 측은 설명했다.
LG하우시스는 밀레니얼 세대가 부상하면서 나타난 공간적 변화에 주목했다. 이를 토대로 ‘헤드스페이스(Headspace)’ 등 6가지 공간 트렌드 키워드와 ‘러브 누아르(LOVE NOIR)’ 등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시했다.
LG하우시스는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홈(Home)족'이 많아지는 만큼 주거 공간이 데이터 생산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트렌드를 함축한 6가지 공간 트렌드 키워드로 △헤드스페이스(Headspace) △홈소싱(Home-sourcing) △롱로너(Long-loner) △스튜디홈(Studihome) △트라이얼 홈(Trial-home) △하입(Hype) 등을 제시했다.
또, 각각의 공간을 완성할 디자인 테마 3가지로 △낯선 존재들의 조합과 시각적 충돌로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공간을 표현한 ‘러브 누아르(LOVE NOIR)’ △전쟁을 치르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안식처를 표현한 ‘데일리 에픽(DAILY EPIC)’ △과거의 성공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적 성취감을 위해 창업을 하거나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꿈과 일의 일치 공간을 조명하는 ‘드림 픽션(DREAM FICTION)’을 제안했다.
천하봉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는 “20주년을 맞는 올해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과거의 트렌드를 되짚어보며 현재를 정의하고 미래를 조망할 수 있기에 더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트렌드 변화와 고객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해 국내외 시장에서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