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사진> KB국민카드 사장은 2일 올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 대비한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올해는 ‘흰쥐의 해’로 회사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흰쥐의 지혜와 생존력이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올해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금융 산업 서비스 제공 방식에 변화가 예상되고 정보는 개방적 금융정책으로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요 경영 목표로는 ‘고객에 집중하는 기본에 충실’과 ‘디지털 경쟁력에서의 확고한 차별성 보유’, ‘사업구조 혁신을 위한 신규사업 영역 지속적 확대’ 등 세 가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끝으로 이 사장은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사자성어 ‘봉산개도 우수가교’처럼 수많은 도전 앞에 어려움과 실패를 겪더라도 그로 인해 교훈을 얻고 더욱 힘을 내어 앞으로 나가는 KB국민카드가 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