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온라인몰 최초 코카콜라와 마케팅...캘린더·스타워즈 에디션 출시

입력 2019-12-01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 코카-콜라’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지난 29일 오후 종로구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이 회사와 기획상품 개발, 신제품 선 론칭,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양사간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JBP에는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과 한국 코카-콜라 이덕상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그 첫번째 협업으로 이달 9일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캘린더가 함께 구성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론칭 한다.

또 코카-콜라 제로가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오는 1월 개봉 예정)와 컬래버한 ‘코-크 제로 X 스타워즈’ 한정판과 함께 폰 링(phone ring) 기념품이 포함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으로 론칭한다.

양사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즌보다 한발 앞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미닛메이드, 조지아, 토레타, 파워에이드 등 한국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지난 9월 11번가에 입점해 11월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와 함께 기획한 제작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센터장은 “11번가의 온라인 이용고객 빅데이터와 한국 코카-콜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중ㆍ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20년 째 공회전' 허울 뿐인 아시아 금융허브의 꿈 [외국 금융사 脫코리아]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불 꺼진 복도 따라 ‘16인실’ 입원병동…우즈베크 부하라 시립병원 [가보니]
  • “과립·멸균 생산, 독보적 노하우”...‘단백질 1등’ 만든 일동후디스 춘천공장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481,000
    • +3.73%
    • 이더리움
    • 4,400,000
    • -0.59%
    • 비트코인 캐시
    • 601,000
    • +1.09%
    • 리플
    • 807
    • +0%
    • 솔라나
    • 291,300
    • +2.1%
    • 에이다
    • 802
    • -0.87%
    • 이오스
    • 779
    • +6.57%
    • 트론
    • 230
    • +0.44%
    • 스텔라루멘
    • 152
    • +2.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300
    • +0.12%
    • 체인링크
    • 19,400
    • -3.39%
    • 샌드박스
    • 403
    • +2.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