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76억 원, 영업이익 2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65% 증가했다.
수출 호조가 실적 증가로 이어졌다. 3분기 수출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704억 원을 기록했다. 분기 수출액은 사상 최초로 700억 원을 넘어서며 내수 매출을 앞질렀다.
최대 수출 지역인 중국과 동남아시아의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 대형 유통사와 협업해 판매망을 대폭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내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672억 원을 기록했다. 7월 출시한 마라탕면, 마라볶음면이 3달 만에 400만 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고 스낵, 소스 부문도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4분기에는 중국 광군제 실적이 반영됨에 따라 수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달 중국 수출물량은 컨테이너 400대 분량(3200만 개/150억 원 수준)으로 월별 중국 수출액 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밖에 내수 부문에서도 ‘라이트 불닭볶음면’, ‘불닭마요’ 등 불닭브랜드 확장 제품 출시 효과로 매출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올해 5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