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한다.
포스코는 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 및 박명재, 정인화 국회의원,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등 정부 관계자, 건설관련 학·협회, 건축·토목 설계사, 건설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판매 행사를 열었다.
이노빌트(INNOVILT)는 혁신의 Innovation, 가치의 Value, 건설의 Built를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 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을 말한다.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특성이 있고 보이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만든 것인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뿐만 아니라,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했다.
장인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 데 그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의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