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김장 대전’을 진행한다.
롯데닷컴은 1일부터 11일까지 열흘간 절임배추와 김장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하는 김장 대전 행사를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9~10월에 닥친 세 번의 태풍으로 배추 가격이 전년 대비 60% 이상 상승했다. 롯데닷컴은 태풍이 오기 전 발빠르게 산지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절임 배추를 합리적인 가격에 매입하고 유통 마진을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는 잎이 얇고 수분이 적어 장기간 보관 시 쉽게 무르지 않는 특징이 있다. 쿠폰 할인 시 가격은 20kg당 2만7750원이다. 일조량이 풍부한 해남 황토밭에서 자라 속이 꽉 찬 월동배추에 신안 천일염으로 36시간 절임한 ‘해남 절임 배추’는 김장계의 스테디셀러다. 쿠폰 할인 시 가격은 20kg에 3만6960원이다.
소굴, 고춧가루 등 김장 재료 역시 행사 기간 중 롯데닷컴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김장 재료로 선호되지만 원가가 비싸 온라인에서는 보기 힘든 ‘소굴’도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유통 마진을 줄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국산 천일염, 전남 생협 고춧가루, 국산 다진마늘 등 건강한 김장 재료도 준비돼 있다.
롯데닷컴은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등 가전 교체를 희망하는 고객을 위해 가전 행사도 진행한다. 김치 냉장고가 ‘세컨드 냉장고’로서 용도가 확대되면서, 용량이 크고 수납이 편리한 스탠드형이 선호되는 것을 반영해, 최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인 LG 디오스 K339W11(327L)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믹서기, 마늘다지기 등 김장에 필요한 소가전제품도 행사가에 판매된다.
‘김장 대전’ 기간 중 행사 상품을 구입하면 최대 10% 적립도 가능하다. 기간 중 김장재료, 김치를 4/6/8만원 구매시 L.POINT를 최대 10%까지 적립 받을 수 있고, 가전제품은 50/100/150만 원 구매 시 최대 5% 적립이 가능하다.
이시헌 롯데e커머스 상품기획자는 “산지 직거래를 통해 농수산물 가격대를 낮추고 전년 동기간 진행하지 않았던 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제공해,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의 가계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