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리테일)
DIY(Do It Yourself: 직접 스스로 만들기) 열풍이 편의점 디저트에도 불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토핑을 스스로 꾸미고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인 유어스DIY미니케이크(이하 DIY케이크)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DIY케이크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화이트 크림의 미니 케이크에 딸기 시럽 펜, 초코 시럽 펜, 5개의 초로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나 그림으로 케이크의 장식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이다. 소비자는 DIY케이크 구성품 외에 젤리, 과일 등 다른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데코레이션을 할 수도 있다.
GS25는 DIY케이크가 특별한 기념일을 부담없이 축하하고자 하는 연인이나 친구 사이, 혹은 아이와 함께 케이크 장식을 직접 꾸미고자 하는 주부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가격은 4800원이다.
김민성 GS25 프레시푸드팀 MD는 “유치원에 다니는 딸 아이가 DIY 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이번 상품의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다”며 “Z세대를 중심으로 연말연시에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 GS25의 DIY케이크가 조금 더 특별한 파티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