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손잡고 ‘이마트 데이트’를 테마로한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을 23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는 "기업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자사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는 많았다"며 "다만 최초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건 업계에서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대표적인 온라인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협력해 고객에게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됐다.
페이스북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이 오프라인 매장 집객에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를 즐겨 사용하는 20~30대 젊은 부부가 ‘이마트 데이트’ 캠페인의 주요 대상이다. 이를 위해 부부가 함께 하는 데이트와 같은 쇼핑을 콘셉트로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부부가 이마트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이마트데이트’로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한 커플에게는 제2의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몰디브 여행권을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두 잔 쿠폰을 증정한다.
또, 신한ㆍKB카드로 이마트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새겨진 커플 장바구니 ‘이마트 부부백’ 총 5만 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마트 부부백’은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 'rawrow'에서 디자인했다. 장바구니에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도 새겨져 있다. 스마트폰으로 ‘이마트 부부백'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주산 시즈닝 스테이크, 피코크포차, 피코크분식 3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실제 매장을 방문한 부부에게 쇼핑에 재미를 더하기 위한 장치도 마련됐다.
인스타그램의 AR(증강현실) 필터를 활용해 부부가 함께 셀카를 찍으면 10만 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AR필터는 ‘이마트 부부백’ QR코드 혹은 인스타그램 이마트 채널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온ㆍ오프라인이 연결된 즐거운 쇼핑경험과 그에 대한 공유가 유기적으로 일어나도록 이마트와 페이스북이 양사의 강점을 중심으로 협업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이벤트로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