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이 베스트케어에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더해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의료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뷰노(대표이사 이예하)와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사업협력(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정보시스템에 적용하고, 새로운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
이번에 이지케어텍과 MOU를 체결한 뷰노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의료기기의 허가를 받은 기업으로 △골연령 진단보조 ‘뷰노메드 본에이지’ △뇌 MR 영상 기반 치매 위험도 판독보조 ‘뷰노메드 딥브레인’ △흉부 X레이 영상 판독보조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사업 협력으로 이지케어텍은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에 뷰노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탑재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뷰노는 국내 주요 중대형 병원 및 사우디, UAE, 미국 등 해외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케어텍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 사업 기회를 늘리며 다양한 분야로 제품개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쟁력이 검증된 자사의 의료정보시스템 베스트케어와 진단과 예측이 정확한 뷰노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결합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유전체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IoT 솔루션 등을 결합한 제품을 출시해 미래 의료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