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중국 시장에서 현지 모델을 기용해 젊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락앤락은 18일 인기 배우 ‘덩룬(鄧倫ㆍ등륜)’을 중화권 대표 모델로 발탁했다. 락앤락이 중국에서 현지 모델을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락앤락에 따르면 2013년 데뷔한 덩룬은 준수한 외모와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로 중국의 1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여러 편의 드라마와 예능에서 뛰어난 활약상을 보이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 국민적인 화제를 모은 드라마 ‘향밀침침신여상’은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및 인터넷 조회수 140억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락앤락은 덩룬과 함께 젊고 중국에서 브랜드 이미지 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덩룬은 락앤락의 주력 카테고리인 보온병과 물병, 밀폐용기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덩룬은 하반기 중국 시장 내 주력 신제품 중 하나인 ‘밀키 보온병’과 관련한 활동을 시작했다. ‘덩룬이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로 일명 ‘소원 보온병’이라는 별칭을 두고, 웨이보와 위챗 등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연계해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덩룬을 대표모델로 선보인 첫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티몰 내 밀키 보온병 판매량은 약 1만 건을 달성해 주방생활용품 카테고리 점포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밀키 보온병은 차(茶)를 즐겨 마시는 중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테인리스 차망을 장착했다. 티몰의 9월 프로모션 중 하나인 지난 99절(9월 9일 할인 행사) 당시, 밀키 보온병을 비롯한 음료용기가 매출 견인차 역할을 하며 지난해 대비 전체 52% 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락앤락은 11월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光棍節)’를 앞두고 덩룬을 전면에 내세워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새로워진 보온병과 밀폐용기를 홍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강상구 락앤락 중국 리테일본부 상무는 “2004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락앤락은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며 “10-20대 SNS 팬층 1억6000명을 보유한 덩룬의 밝고 세련된 이미지가 락앤락 브랜드와 어우러져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