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정기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142명을 대상으로 ‘정기배송’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4명 중 1명은 정기배송을 이용한 경험은 없지만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용 경험이 없는 응답자 중 절반 수준인 24.1%는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이 높았다.
정기배송 이용 경험자의 경우 서비스에 만족했다는 의견이 60.7%로 높았다. ‘보통’이었다는 응답은 37.6%, ‘불만족’은 1.7%였다.
정기배송을 받고 싶은 품목은 ‘생수ㆍ음료(29.2%)’가 가장 많았고 ‘생활ㆍ주방(21.2%)’, ‘도시락ㆍ반찬(17.2%)’, ‘채소ㆍ과일(13.8%)’, ‘화장품(5.5%)’, ‘패션ㆍ잡화(5%)’, ‘기타(8.1%)’ 순이었다.
홈쇼핑 정기배송 상품에 바라는 점으로는 ‘다른 곳 대비 저렴한 가격(32.1%)’, ‘높은 품질(32.1%)’, ‘다양한 정기배송 상품(26.8%)’, ‘방송 편성 확대(11.2%)’ 등의 의견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