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9 개막에 앞서 ‘어디서든 내 집처럼’이라는 주제로 LG 미래 기술 좌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 사장은 LG전자의 인공지능 전략을 소개하며 “LG의 인공지능 브랜드인 ‘LG 씽큐(ThinQ)’의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LG 씽큐가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 및 서비스를 의미했다면, 재정의되는 LG 씽큐는 IoT 제품을 모두 포함한다. 새로운 LG 씽큐를 통해 고객은 제품의 무선 통신 기능을 이용해 원격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 사장은 연설에서 인공지능 시대에는 자동차와 건물 등 주변의 모든 것이 서로 협업한다며,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줄 여러 가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날 처음 공개된 ‘씽큐 핏(ThinQ Fit)’은 3D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계측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바타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사이니지, 휴대폰 등에서 아바타를 불러내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입혀볼 수 있다.
씽큐 핏과 같이 선보인 이미지 센서 ‘비전 팩(Vision Pack)’에 대해 박 사장은 “예를 들어 비전 팩이 적용된 스타일러는 내부에 걸린 옷을 이미지 센서를 통해 파악해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보낸다”며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분석해 옷을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한다”고 설명한다.
박 사장은 연설 마지막에 올해 IFA에서 주목할 아이템으로 ‘프로엑티브 서비스’를 지목했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는 LG전자의 인공지능 전략인 진화, 접점, 개방을 접목한 가전 사전관리서비스이다.
그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오픈 솔루션으로 확대해 더 많은 업체에서 업그레이드 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6일(현지시간)부터 개막하는 가전박람회 IFA 2019에서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 홈을 마련해 거실, 서재 등 각종 생활공간 안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