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도 VIP 모시기에 나섰다.
CU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 ‘CU VIP 혜택관’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CU VIP 혜택관’은 매달 CU 우수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업계에서 최고 수준인 총 구매액의 2%를 CU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대부분의 유통업계 적립률이 0.5~1%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파격적인 수준이다. 일반(Friend) 고객에게도 1%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매달 VIP 고객만을 위한 알뜰소비 기회도 제공한다. 9월 한달은 하겐다즈 콘과 하겐다즈 바를 정상가 4200원에서 50%할인 된 2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VIP 고객에게 100% 증정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11시마다 ‘포켓CU’에서 VIP고객을 위해 GET아메리카노(1200원 상당) 무료 교환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BGF리테일은 매달 VIP 고객들만을 위해 알뜰쇼핑을 도울 수 있는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직전 3개월 월 평균 적립대상금액(담배,서비스상품 제외)이 3만 원 이상인 고객은 CU VIP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팀장은 “편의점의 향후 경쟁력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고객과 가까이 있느냐가 아닌 고객에게 얼마나 매력적인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느냐로 결정될 것”이라며 “CU를 사랑해주는 우수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은 물론,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일반 고객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선착순 1만5000명에게 5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CU득템데이 행사, 추석 연휴 혼밥족을 위한 게임 이벤트 및 넷마블과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 아이템 쿠폰 100% 증정 등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