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만든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8만 명 돌파를 앞두고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조회 수 12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홈런 ‘구구단송’의 8단에서 곰돌이가 연주하고 있는 악기명을 맞히면 된다. 아이스크림 홈런 유튜브 채널 검색창에서 ‘구구단송’을 검색하여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당첨자 80명에게는 메가박스 영화관람권(1인 2매)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벤트는 12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6일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 홈런 유튜브 채널에는 ‘구구단송’ 외에도 조회 수 1100만 뷰를 달성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영상 등을 비롯해 수백만 뷰를 넘긴 영상이 다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이호성 마케팅실장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은 학습 콘텐츠뿐 아니라 ‘이어령의 80초 생각 나누기’처럼 인성과 감성을 함양하는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어 특히 사랑받고 있는 것 같다”며 “유튜브의 채널력이 날로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소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유해 환경이 차단된 전용 학습기를 통해 330만 건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이다. 방대한 콘텐츠뿐 아니라 정교한 개인별 맞춤 학습 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로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솔루션까지 제공해 자기 주도적인 바른 학습 습관의 형성을 돕는다.
홈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매년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바탕으로 최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5일에는 국내외에서 에듀테크 전문가로 잘 알려진 조용상 박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글로벌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