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의소가 22일 남대문 상의회관서 ‘국내외 모바일 커머스 진출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서울상공회의소은 21일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각 국가별 모바일 마켓 진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며 “모바일 커머스 변화를 짚어주는 컨퍼런스를 열고, 주요 국가별 모바일 마켓 입점에서부터 회계방법까지 알려주는 실무교육 과정을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전문가들이 글로벌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변화 추세를 짚어주고, 한국과 동남아 등 각 국가별 진출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진수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가 ‘모바일 커머스의 진화와 새로운 플랫폼 트렌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친다.
이어 강태은 네이버 쇼핑 이사가 ‘네이버를 활용한 모바일 쇼핑 시장 공략법’을, 안영신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소장이 ‘동남아 모바일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및 실전 가이드’를 주제로 강연한다.
김상돈 프레시멘트 대표는 모바일 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생생 성공 스토리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상공회의소는 ‘글로벌 모바일 판로개척 실무교육’ 과정도 무료로 개설한다.
모바일 마켓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 총 200개 기업(상반기 100개사, 하반기 100개사)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8일부터 6월 25일까지다.
교육과정은 △한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 전략 및 진입법 △미국 아마존을 통한 세계 시장 공략법 △중국 오픈마켓 타오바오 판매 전략 △모바일 커머스 마케팅 및 컨텐츠 기획 △전자상거래 수출입 세무 등으로 이뤄진다.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며, 수료 기업에게는 해당 마켓 입점 및 1:1 판매 컨설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